2017. 11. 10. 17:39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여러가지 광고 매체

중에서도 서울 수도권에서 가장 많은 유동인구가

이용하는 지하철광고의 효과 및 비용 입니다.

기업이나 제품, 상품에 대한 홍보를 하고 싶은

경우 여러가지 매체를 알아보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지하철은 수도권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중교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지하철광고비용 먼저 말씀드리면

업체별로 단가의 차이는 나지 않는다고

보셔도 됩니다.

이는 정해진 구간, 노선, 광고의 크기

위치, 기간에 따라서 변동이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지하철은 수도권 유동인구중에

36%가 이용합니다. (버스는 27%)

대부분은 버스나 지하철로 출퇴근을 하거나

등교를 하거나 이동을 하게 되는 것인데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가 노출됩니다.

우리가 이동을 하며 가장 많이 보게 되는

광고 위치일수록 단가는 올라가게 되겠죠.








업종별로, 제품의 종류별로 지하철광고가

효과가 있을 수 있고 비용대비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온라인이 어울리는 제품, 직종이 있고

오프라인이 어울리는 제품, 직종이 있기 때문이며

이 2가지를 모두 병행해야 시너지 효과를

보는 업종이나 제품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는 지하철광고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에 직접 문의를 하셔서

상담을 받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겠죠.








지하철광고비용 우선 노선이나 

광고의 위치에 따라서 차이가 나게 됩니다.

또 이러한 광고는 단기적으로 매출을 올릴 목적인지

장기적으로 기업홍보 및 이미지개선 등을 목적으로

하는지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아래 사진은 

우리가 전동차를 이동하면서 보는

천정걸이 광고입니다.

많이 보셨을거라 생각하구요.

광고라는 것은 위치도 중요하지만

기획 디자인도 중요합니다.

눈에 띄는 문구, 색상 등도 고려를 해야 하는 것이죠.







앞서 말씀드린데로 지하철광고비용 

업체별로 기본단가는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차이점은, 광고의 기획력이겠죠.

얼마나 더 눈에 보일 수 있으며 효율적인지

이러한 부분을 통하여 업체를 선정하시면 됩니다.









싱커드는 오랜 기간동안의 경험이나 전문지식

그리고 축적된 분석자료 및 통계정보 등을

통하여 어떠한 업종별, 상품이나 제품별로

어떻게 광고를 기획하고 어떠한 매체를 통하여

배치해야 효과를 볼 수 있는지에 대하여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프라인 매체

중에서도 많은 유동인구에게 노출되는

지하철광고라고 할지라도 홍보비용 대비 

효과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업체 선정에 

참고를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나 궁금한점, 

단가 및 광고기획 등에 대한 상담은

하단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렇게 해서 포스팅은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복숭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