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식업, 외식업 사업을 막 시작하신
분들이 걱정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마케팅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광고 홍보에 대해서 안일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어떠한 사업을 한다면, 이것을
남들에게 알리고 어필해야 하는건 기본이죠.
내가 무엇을 만들고 차렸다고 해서
알아서 사람들이 그것을 찾아오는게
아니고, 어떠한 곳에든 홍보를 하여 알려야
그것을 보고 사람들이 인식을 하고
구매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사실 마케팅과 사업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어떠한 좋은 아이템이나 제품 등이 있어도
그것을 제대로 어필하고 알리지 못한다면
전혀 소용이 없어지는 것이죠.
반대로, 아무리 좋은 아이템이 있어도
효과적인 마케팅을 하지 못하면 전혀
소용이 없듯이 말이죠.
식당, 음식점 등은 우선 우리가 흔히
티비에서 소개되는 맛집으로 많이
접해보았을 것입니다.
텔레비젼에서 소개되는 맛집을 보면
정말 먹고싶고, 맛있게 표현이 되어
한번쯤 방문해보고 싶다는 느낌을
가지게 하는데요.
티비에 소개되는 맛집 중에는
정말 오래되고 유명한 곳이라 소개가
되기도 하지만, 광고비를 지불하고
소개가 되는 곳도 있으며
이런 소개비용은 굉장히 비싸기 때문에
일반적인 식당에서 마케팅 비용으로
책정하는데 많은 한계가 있습니다.
특히나 이름이 알려지지 않고
단골층이 없는 음식점이라면
큰 리스크를 감안해야 하므로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체험단 마케팅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이는 저비용으로 고효율을 낼 수 있는
홍보방법 인데요.
요즘은대부분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다닙니다.
스마트폰으로 전화나 채팅 등은 물론
인터넷검색이나 뉴스 등도 상당히 많이 보게 되죠.
인터넷 검색은 대부분 궁금한 정보가
있을때 사용하게 됩니다.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검색하거나
개인적으로 궁금한정보,
의학이나 미용, 병원 등의 정보 검색
그리고 우리가 가장 많이 알아보는
음식점, 식당, 맛집 검색입니다.
어디를 놀러가거나
약속이 있거나 가족끼리 회식이 있을대
맛있는 식당을 검색하게 됩니다.
그리고 검색결과게 나오는 각종 후기를 보고
그곳을 방문하게 되죠.
이는 대부분의 모든 사람들이 해보았고
지금도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검색기반의 인터넷 속에
각종 홍보 컨텐츠를 뿌려 놓으면
사람들은 그것을 보고 식당을 찾아오게 되며
특히나 요식업, 외식업은 그 빈도가 상당합니다.
광고라는 것도 업종에 따라서
타겟에 따라서 선정을 해야 합니다.
서울 지역에 있는 음식점을
대구 부산 등에 전단으로 뿌려봐야 소용없듯이
또, 효과가 좋더라도 광고비용과 매출의
타산이 맞지 않아 손익이 맞지 않다던지
한다면 안되기 때문에
우선 효율적이면서도 목적에 맞는
마케팅은 기본입니다
블로그램에서는 여러 지역의
식당, 음식점 들의 목적, 환경에 맞는
맞춤형 체험단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저비용 고효율이 가능하기 때문에
메리트가 있는 것인데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이미지를
누르셔서 알아보시기 바라며
관련 궁금한 점에 대해서 상담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용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진 숨기기 앱 문자나 전화까지도 마이프라이버시~! (1) | 2016.11.15 |
---|---|
중고차 할부이율 알아봐요 (0) | 2016.11.10 |
음식점홍보 광고 고민이라면? (0) | 2016.11.01 |
2016 웨딩박람회 하반기 일정 (11월,잠실에서!) (0) | 2016.10.31 |
스프링제본 소량/대량 인쇄 하려면? (0) | 2016.10.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