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지하철광고단가 알아보겠습니다.

복숭아♥ 2017. 7. 1. 03: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벽에 이렇게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지하철광고단가 관련

내용으로 포스팅을 진행해보려 합니다.

단순하게 지하철역 구내 및 스크린도어

전동차 등에 단가를 아는 것은

사실 크게 의미는 없습니다.

광고주 분들이라면, 홍보비용을

투자하여 어느정도 기업홍보 및 

제품의 구매가 늘어날지를 고민하기 때문에

소액이든 큰 금액이든 그에 따른 효과가 중요합니다.


광고라는 것도, 기업의 이미지 각인을

위하여 꾸준하게 고자본을 투자하는 경우도 있고

여러 이벤트나 신제품, 물건을 판매하기 위하여

손님을 끌어모으기 위하여, 다른 경쟁업체보다

우리 업체다 더욱 이미지를 좋게 하고 선점하기

위하여, 등등 여러가지 목적이 있습니다.











서울 수도권 지하철 광고를

알아본다면, 우선 수도권은 1호선부터 8호선

거기에 분당선, 경인선, 경춘선, 의정부

여주 등등 정말 수없이 많은 노선과 역이 

서로 얽혀 있습니다.











각 노선 및 지하철역마다의

특성이 있고, 그에 따른 유동인구의 규모

목적, 연령대, 시간대별로 이동하는

사람들의 성별, 연령대 목적 등이 모두

상이하기 때문에 이는 최근 트렌드

동향이나 누적된 통계 분석 자료가

기본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사실 지하철광고단가는 거의

모든 광고대행사가 동일하다 보시면 됩니다.

왜냐하면, 각 역마다, 노선마다, 역구내

특정 위치에 부착되는 광고는 단가가 거의 

고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나의 가게 업체 회사

등이 특정 역 특정위치에 광고를

집행했을때 과연 효과가 있을 것인가를

판단해보아야 합니다.









업종별로, 위치나 노선 역별로

광고를 진행하여 효과가 있을수도 없을수도 있고

또 이는 여러 통계분석 누적데이터 정보 등을

토대로 기획이나 집행이 되어야 하며

기본적으로 사람들의 연령대 목적 심리

등의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써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광고의 이미지 디자인, 문구

기타 사람의 이목을 끌고 설득이나 

구매력을 늘릴 수 있는 아이디어도

중요하겠죠.










여러 업종이나 업체별로의

자금사정(자본력) 그리고

업체마다의 광고효과(실효성) 등도

객관적으로 고려하여야 합니다.


온라인에 적합한 업종이 있고

오프라인에 적합한 업종이 있으므로

온라인으로 해야 하는 업종이

오프라인으로 백날 해봐야 

광고비용대비 효과를 거두기 어렵겠죠.

이러한 부분은 광고대행사와의

상담을 통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보여드리는

지하철광고단가는, 3호선 및 4호선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며, 역구내 광고의 경우는

지하철역에 따라서 유동인구 및 동선

등에 따라서 단가가 달라지게 됩니다.

지금 내용은 참고만 하시면 될거 같구요.

















이러한 오프라인 지하철 관련

광고 문의 및 상담은 하단을 통하여

상세하게 알아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여러 노선 및 역별 단가 및 본인의 업종별

효과 및 기획에 대한 상담 등이 가능하니

부담없이 물어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은 모두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