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3호선 광고 효과 및 비용은?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지하철 광고를
하고 싶으신 여러 광고주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단순하게 우리 기업의 물건이나 여러
컨텐츠, 그 외에 기업홍보 등을 위하여
지하철광고를 진행하시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서울 지하철 3호선 라인으로의
광고홍보 진행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효과나 비용에 대한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지하철 3호선 라인을 살펴보면
주거중심지역과 문화중심지역
상업 경제 중심지역 등등
각 지역별로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
번화가 또는 주택가, 문화거리,
그외에 상업이나 경제 (여러 기업 회사)
지역 등에 따라서 유동인구의 연령층이나
이동경로, 빈도 등이 모두 다른데요
지하철 광고도 이러한 여러가지
특징 등을 잘 고려하여 선정해야 합니다.
3호선라인은 분당에서 일산 그리고
서울중심지를 이어주는 노선이기 때문에
실질적인 구매자들이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평일에는 직장인이 주로 , 주말에는
유흥이나 문화, 영화관람 등을
즐기려는 10대에서 30대까지의
이용객이 집중해 있는데요.
이러한 점들을 고려하여 좋은 위치에
구매력이 높은 광고를 진행한다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겠죠?
지하철광고 업체를 찾을때도 이러한
포인트를 잘 찾아주고 기획해주는 곳이 좋습니다.
지하철은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는 것이 특징이며,
출퇴근이나 이동을 반복적으로 하는 사람들에게
반복적인 노출로 브랜딩 효과나 상품 구매의도를
유발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가 지하철이나 버스 등의
대중교통을 이용할때나 지나칠때
무심결에 보게되는 광고에서도
'저거 한번 해볼까?'
'저거 한번 사볼까?'
'저건 한번 알아봐야겠다'
이런 생각을 하신적이 있으실거에요
따라서 광고는 기본적으로 소비자들의
나이나 이동경로, 지하철역 주변의
특성, 기타 여러가지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지하철 3호선 광고를
전문으로 하는 주식회사 인풍에서는
이렇들 여러 설문조사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광고를 기획하고 집행합니다.
이는 광고업종에 따라서 어디에
광고가 배치되는게 좋고, 어떤 시간대나
기간에 하는게 좋은지 등을 모두
분석하여 결정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지하철 3호선은
많은 승객이 이용하는 대표적인
지하철노선 중에 하나로써
다양한 광고가 무의식중에
승객들에게 노출됩니다.
광고비용의 경우는 사람들이 많이
보게 되는곳, 자주 지나치게 되는곳일
수록 단가가 올라가고,
사이즈나 기간 수량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그리도 유동인구에 따른 역마다의
차이도 생기게 되구요.
지하철광고업체에 따른 비용 차이는 거의 없이
동일하며, 보다 좋은 기획과 측정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집행해주는 곳이
좋은 곳입니다.
따라서 지금 보여드리는
광고 비용의 경우는 거의 동일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효과가 큰 곳일수록 단가는 올라가게 되겠죠.
상식적으로 접근을 하시면 편합니다.
우리가 보기 싫어도 보게 되는
여러 지하철내부 및 전동차에
홍보물 등을 보셨다면 말이죠.
역구내 포스터 광고 입니다.
이런 것들도 많이 보셨을 텐데요.
계단을 오르내리는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겠죠.
전동차 내부 편성 광고는
모서리쪽 보다는 액자가 걸리는
부위가 단가가 더욱 비쌉니다.
아래는 전동차 내부 프로모션 광고로
가끔 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지하철을 타기 전부터 이미
내부나 외부가 눈에 띄게
꾸며져 있어 사람들의 호기심이나
광고를 집중해서 보게 하는데
효과가 있겠죠.
그 외에도 지하철 내부 여러 부분에
다양한 광고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지하철 3호선 광고
효과 및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홍보효과를 극대화 하는 것이 광고의
목적입니다.
비용이 높을수록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노출을 늘릴 수 있지만
실 구매가 이루어지는지
또는 장기적인 브랜딩 홍보가 되는지는
인풍과 같이 상담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원하시는 효과나 광고 기획 등에 대해서
최대한의 노하우와 정보, 지식을 통하여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